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아이들과 함께 롯데월드타워를 다녀왔습니다. 롯데월드타워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은 전망대 '서울 스카이'와 '아쿠아리움'이 있습니다. 먼저 서울 스카이입니다. 서울스카이 하면 떠오르는 한장의 사진이 바로 이 사진인거 같습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았지만 아주 잠시 사람이 없는 순간 찍었습니다. 가을 하늘이 파란날입니다.
전망대 입구
지하철에서 오시게되면 롯데월드타워 입구쪽에 전망대 입구라는 글자를 보실 수 있습니다.여러가지 기네스 기록도 가지고 있네요!
입구에 이렇게 I LOVE SEOUL SKY라는 예쁜 글씨와 함께 케릭터 인형이 있습니다. 안쪽으로 매표소가 보입니다.
인터넷으로 사전에 예매를 하신 분들은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예매를 못하신 분들은 현장발권쪽으로 들어가시면 키오스크나 직원분을 통해서 현장발권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타워 전망대 요금할인 정보
10월31일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시 30%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서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했습니다. KB국민체크카드, 삼성카드, NH농협카드 결제시에도 30% 할인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30% 할인 시 성인 기준 가격은 18,900원입니다.그 외에도 롯데월드몰 1만원 이상 이용 영수증이 있으면 할인, 시니어 우대, 복지우대, 아쿠아리움 이용자 우대 등 다양한 할인행사가 있으니 꼭 할인 받아서 표를 구입하시기바랍니다.
123라운지 패스트패스는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123층을 바로 가게됩니다. 일반 발권의 경우 117층으로 가서 한층씩 올라가면서 전망대를 관람하게 됩니다.
지하1층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하시고 들어가게되면, 지하2층으로 내려가면서 다양한 관람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 플랫폼 전시존
지하2층에는 스카이 플랫폼 전시존이 있습니다. 한국의 자부심 롯데월드타워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보여주는 전시존입니다.
다양한 기술들과 다양한 건축 제료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울스카이 미디어 체험전
시간, 하늘에 그리다라는 제목으로 서울스카이 미디어 체험전도 보실 수 있습니다.
과거의 서울의 모습을 미디어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사진들 그리고 오래된 물건들을 통해서 마치 과거의 서울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포토존
이동하시면서 재미있는 포토존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일행들과 함께 재미있는 포즈로 촬영을 하고나면 사진을 합성해서 전망대에서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 찍는 것은 무료이지만 사진을 받는 것은 유료입니다.
사진을 찍고 나면 이렇게 포토티켓을 줍니다. 120층에 있는 사진확인장소에서 원하는 사진을 골라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탑승
드디어 지하2층에서 출발하는 엘리베이터 스카이셔틀에 탑승하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117층까지 1분도 안되는 시간에 올라가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기압 변화로 인해 귀가 멍멍해지고 어지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빠른 엘리베이터의 속도를 한번 보시죠
117층 전망대
정말 순식간에 117층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가 열리고나서 과거 서울의 모습이 영상으로 보입니다. 영상이 끝나고 스크린이 천장으로 올라가면서 유리를 통해 지금 서울의 모습이 펼쳐집니다. 과거에서 현재로 변하는 모습을 드라마틱하게 직접 눈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SKY BRIDGE TOUR입니다. 이렇게 높은 곳에서 직접 다리를 건너 볼 수 있다니 정말 생각만해도 무섭습니다. 티켓 구매하는 분들을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18층 전망대
이제 한층 한층 올라가면서 각 층에 있는 명소들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유리 바닥을 통해서 하늘에 떠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도 포토존으로 직원분들께서 사진을 찍어주십니다.
직접 내려다본 발아래 모습입니다. 건물 모양이 마치 미끄럼틀처럼 생겼는데, 정말 여기서 미끄럼틀을 타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롯데월드타워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려줍니다. 호텔도 있고, 사무실도 있고, 집도 있고, 정말 다양한 공간들이 있네요!
세계 여러나라의 수도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있나도 거리와 방향으로 보여줍니다.
외국인들이 자신의 나라 국기를 찾아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두었습니다. 터키 국기로 한번 사진을 남겨보았습니다.
119층 전망대
119층 전망대에서는 118층 전망대를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파스퇴르 MILK BAR가 있어서 우유로 만들어진 맛있는 디저트를 드실 수 있습니다.
120층 전망대
120층 전망대에 올라오면 사진 확인 장소가 있습니다. 포토프레임, 포토액자, 로타액자, 스프링 포토프레임, 프리미엄 케이스까지 다양한 종류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에서 포토존에서 받은 포토 티켓 바코드를 인식 시키면 사진을 보고 고르실 수 있습니다.
사진 확인 외에도 다시만난 학창시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과거 학창시절의 교복과 책걸상, 사진들이 그리고 현재의 교복과 책걸상과 사진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21층 전망대
이어서 121층 전망대에서도 멋진 서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원경을 통해서도 서울을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 스카이에서의 경험을 기억하기 위해 기념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22층 전망대
마지막으로 122층 전망대에는 세상에서 가장 높은 카페가 있습니다.
무려 122층에서 엔젤리너스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높은 카페에서 일하는 바리스타분들은 일하는 중에도 기분이 참 좋을거 같습니다.
엘리베이터 탑승
다시 120층으로 내려와서 내려오는 엘리베이터를 탑승했습니다. 늘 멀리서만 바라보았던 롯데월드타워 서울 스카이에 직접 와볼 수 있어서 참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지하2층까지 순식간에 내려가는 모습도 찍어보았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야경도 보러 꼭 다시 한번 와보고 싶습니다. 아이들과 행복한 기억들을 더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글의 위아래로 붙어 있는 광고 한번 클릭 부탁드려요~ 블로그 글을 계속 써나가는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