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일상

위드코로나, 독감 백신접종 무료접종 대상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독감 백신 접종을 맞기 위해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11월 1일부터 시작된 위드코로나와 함께 사람들간의 접촉이 많아지면서 코로나 확진자 숫자도 늘어나고, 독감도 유행 시기도 빨라질거 같습니다. 아이들은 아직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나이가 아니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은 맞지 못했지만, 독감 백신은 무료로 접종 할 수 있습니다.

무료접종대상자

어린이 : 생후6개월 ~ 만13세 이하 어린이

임산부 : 산모수첩, 고운맘 카드 등으로 임신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임산부

어르신 : 만65세 이상 어르신

 

무료접종 독감백신

올해 독감백신 무료접종은 인블루엔자 4가 백신으로 접종합니다. 작년처럼 무료로 3가 백신을 맞출 것인지, 돈을 내고 4가 백신을 맞출 것인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가 방문한 병원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셀플루를 맞춰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독감 백신 오접종 방지

얼마전 뉴스에서 초등학생이 코로나 백신을 오접종 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초등학생 등치가 워낙 커서 어른인줄 알고 오접종을 하였다는데 참 어이없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 사건이 있어서 였는지 이 병원에서도 스티커를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자와 독감 백신 접종자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아직 한글을 잘 모르는 둘째는 무슨 글인지도 모르고 스티커 받았다고 좋아합니다.

문진표 작성 및 독감백신 접종

문진표를 작성하고 의사선생님을 만나고 난 뒤에 독감예방접종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아이들이 울지 않고 별로 안아팠다고 합니다. 맛있는 사탕을 주셔서 그런걸까요? 뽀로로 스티커를 붙여주셔서 그런걸까요?

독감접종 완료

접종을 마치고나면 이상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15분간 병원에서 대기하여야합니다. 병원에서 대기하고 있는동안 키와 몸무게를 재어 보았습니다. 따로 기록해두기도 하고 이렇게 사진으로 남겨두기도 하는데, 키도 몸무게도 훌쩍 컸네요!

둘째도 많이 컸습니다. 그래도 또래 아이들보다 키가 작은 편이라 더 많이 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코로나는 물론이고 독감도 걸리지 않는 건강한 겨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