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일상/먹고살기

햇반과 오뚜기밥 비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햇반과 오뚜기밥을 비교해보고자합니다. 마트에서 보면 1개 기준으로 항상 햇반이 조금 더 비싼거 같습니다. 하지만 묶음으로 판매하는 경우 햇반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해보세요! 먼저 햇반입니다. 가장 먼저 나온 제품이죠! 즉석조리식품으로 공기밥을 사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충격적이였던 기억이 납니다.

 

 

다음은 오뚜기밥입니다. 햇반에 비해서 늦게 출시 되었지만, 갓뚜기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믿음이 가는 제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좋습니다.

 

 

전자랜지에 돌리기 전에 이렇게 선까지 뜯어주어야 합니다. 만약 뜯지 않고 전자랜지에 돌리게 되면 펑하고 폭발할거 같습니다.

 

 

햇반과 오뚜기밥 모두 210g으로 동일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랜지에 1개를 돌릴 경우 햇반은 2분, 2개를 돌릴 경우 3분으로 설명되어 있고, 오뚜기밥의 경우 700W 전자랜지의 경우 1개는 2분30초, 2개는 3분30초라고 되어 있습니다. 1000W 전자랜지의 경우 1개는 2분이라고 적어놓은걸 보니 햇반은 1000W 기준으로 알려준거 같습니다.

 

 

오뚜기밥과 햇반을 전자랜지에 같이 넣고 3분을 돌려보았습니다. 둘다 밥이 맛있게 잘 익었습니다.

 

 

두 밥의 차이를 느껴보고자 여러번 먹어보았으나, 저의 입맛으로는 도저히 두 밥의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식사 준비를 다 해두었는데 밥을 깜빡하고 올리지 않았을때, 혹은 혼자서 간편하게 밥을 먹을때 등등 이렇게 쉽고 빠르게 갓지은 밥을 먹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